검색

[다문화특집] 성공적인 국제결혼조건

가 -가 +

이재희 기자
기사입력 2012-09-23


국제결혼의 대표적인 문제점이 늙은신랑과 어린신부의 나이차이에 있다고 생각하는이들이 많다고 알려져 있다.

이에 대해 국제결혼 중개업체 대표가 중국여성과 결혼해 모범적인 가정을 꾸리고 있는 디지국제결혼 임재연 대표에게 중국국제결혼의 대해 알아볼까 한다.

"국제결혼은 사랑때문에 하는것이 아닌 조건만남 입니다"

국제결혼 해서 법적으로 부부가 될지라도 처음부터 마음속으로 인정하는 부부가 아니라고 임 대표는 말했다.

"상대 여성이 사랑을 위해서 결혼한다면 자신의 나라에서 연예를 통해서 자신을 사랑하는 젊은남성을 만나서 결혼하지 왜 국제결혼을 통해서 말도 안통하는 남성과 아버지와 나이 차이가 거의 않나는 남성과 결혼할까요? 국제결혼은 처음에는 조건만남 입니다"라고 솔직한 속내를 들을 수 있었다.

한국남자는 "중국여성은 애낳고도 도망간다는데, 내 돈을 홈쳐가지 않을까? 한국입국이 목적은 아닐까?" 하고 의심한다고 한다.

중국여성 어떨까요? 중국여성 역시 한국남성과 똑같이 의심한다고 임대표는 말했다. "왜 이사람은 한국에서 결혼하지 않고 중국까지 왔을까? 나를 폭행하지 않을까? 애낳고 쫓아보내지 않을까?" 하고 남성과 같은 의심한다고 임 대표는 말했다.

이 상태에서 1년안에 서로가 내사람(믿을수 있는 관계)을 만들어야 진정한 부부가 될수 있다고 임 대표는 주장했다.

한국남성은 "이 중국여성은 나의 부인될 자격이 있다"라는 생각이 들어야 부인으로 인정할것이며 만일 "이 중국여성 재수없다, 인생의 짐이구나" 라고 판단되면 한국남성은 이혼을 염두에 둘것이라는 것이다.

중국여성은 "이 한국남성을 믿고 한국에서 이 남자의 아이를 낳고 살아봐야 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재수없다, 사기꾼이다'라고 판단되면 중국여성은 가출을 할지도 모른다고 웃지못할 상황을 설명했다.

즉 결혼하는것과 행복하게 사는것과는 별개의 문제라는 것이다.

대부분의 남성들은 결혼후 부부가 아무 노력없이도 무조건 잘살수 있는 것으로 생각하기도 하는데 잘못된 생각이라는 것이다.

결혼해서 1년 안에 서로가 노력해 내사람(믿을수 있는 관계)를 만들어야 진정한 부부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결혼해서 1년 안에 서로가 내사람(믿을수 있는 관계)를 만들지 못하면 헤어지는 것이라며, 이는 사기가 아니라는 것이다.

그리고 내사람(믿을수 있는 관계)을 만들기 위해서는 상대여성은 되도록이면 중국에 아이가 없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왜냐하면 여성은 언제가는 아이를 찾아갈수 밖에 없기때문이라는 것이다.

그런데 남,여의 나이가 많을수록 내사람(믿을수 있는 관계) 만들기가 힘들며, 과거 때문에 서로에게 상처를 줄수 있다고 밝혔다.

예를들어 나이많은 여성은 처녀라고 했는데 진실은 애인이 있을수 있고 또는 남편이 있을수 있고, 심지어는 아이까지 있을수 있다고 말했다.

그런데 나이어린 아가씨는 까탈스럽기는 하지만 1년안에 내사람(믿을수 있는 관계)를 만들면 나를 의지하고 아이를 낳고 살수있는 확률이 나이먹은 여성보다 높다고 밝혔다.

따라서 나이먹은 여성보다는 나이어린 여성을 만나서 내사람을 만드는것이 성공확률이 높으면 진실된 결혼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그런데 문제는 중국은 25세 전후로 결혼을 한다며, 즉 25세보다 많으면 과거가 있을수 있는 확률이 높다고 임 대표는 말했다.

순수한 결혼을 위해서는 25세 전후의 여성을 만나야 하는데 이 여성들의 아버지 나이가 42세 이상이라는 것이다.

아무리 조건만남이라고 하지만 남편의 나이가 아버지보다는 어려야지 나중에라도 진실되게 사랑을 할수 있다고 전했다.

따라서 "한국남성의 나이가 42세 이상이면 상대방 여성의 나이는 25세 이상이 돼어야 하며 여성의 나이가 많을수록 숨겨진 과거(여성의 나이가 많으면 순수한 결혼이 어려움)가 있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베트남,필리핀은 20세 전후로 결혼을 합니다. 즉 20세보다 많으면 과거가 있을수 있는 확률이 높은것입니다"

순수한 결혼을 위해서는 20세 전후의 여성을 만나야 하는데 이여성들의 아버지 나이가 36세 이상이라고 말했다.

"아무리 조건만남이라고 하지만 남편의 나이가 아버지보다는 어려야지 나중에라도 진실돼게 사랑을 할수 있습니다."라며 따라서 한국남성의 나이가 36세 이상이면 상대방 여성의 나이는 20세 이상이 돼어야 하며 여성의 나이가 많을수록 숨겨지 과거가 있을수 있습니다.

남여의 나이가 많을수록 순수한 결혼이 어렵고 실패할 확률은 높습니다. 진실되고 성공적인 국제결혼을 위해서는 남,여의 나이제한을 지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50세인 한국남성이 20세인 베트남여성과 결혼후 "이 배우자가 나를 사랑하지 않고 돈만 바라본다고 두둘겨 팹니다. 자신의 아버지보다 10-20년 많은 한국남성을 어떻게 사랑할수 있을까요? 당연히 돈을 바라고 온것 맞지 않을까요?"라며 "너무나 어이없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다 보니 베트남 정부에서는 50세 이상인 한국남성은 베트남결혼 금지라는 법을 제정하였습니다"라고 국제결혼의 폐해적 예를 들었다.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all_copy@뉴스쉐어 | (유)이미디어 | 메일 : fact@newsshare.kr | 대표전화 : 050-5987-2580 | 서울-아02820
대표/발행인: 이재현 | 편집국장: 신지훈 I 본사: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509,713(역삼동,송암2빌딩) | 팩스: 0505-523-7890
뉴스쉐어의 콘텐츠및 기사를 무단 복사/전재/배포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0 NewsShare. All rights reserve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