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다문화특집] 성공적인 국제결혼 조건

가 -가 +

이정희 기자
기사입력 2012-09-14

국제결혼을 해서 행복하게 잘 사는 가정도 있지만 실패한 사례도 빈번하게 접할 수 있다.

국제결혼 중개업체 대표가 중국여성과 결혼해 모범적인 가정을 꾸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디지국제결혼 임재연 대표에게 중국국제결혼의 대해 들어본다.

Q. 대부분의 남성들이 국제결혼을 결심하면서 어느나라 여성을 선택할지 고민을 합니다. 이에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A. 진정한 결혼은 죽을때까지 같이 살여자 찾는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옛말에 "검은머리 파뿌리될때까지 살아라"는 말은 남여가 서로만나 검은머리가 햐얗게 될때까지 같이살다 죽으면 아들,딸이 시집,장가 가는 것까지 염두에 두라는 말입니다.

평생,죽을때까지 살여자 진정한 반려자를 찾는다면 반듯이 2세를 염두에 둬야합니다.

그런데 대부분 남성들은 말로는 배우자를 찾지만 실제로는 잠깐 같이 살 여자를 찾기때문에 2세를 염두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부부는 2세가 없으면 헤어지고, 2세의 장래가 불안전해도 헤어지며, 2세가 장애가 있어도 헤어집니다.

결혼과 2세는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결혼 당사자가 필리핀에서 살계획이라면 필리핀 여성이 결혼상대로 적합합니다. 왜냐하면 2세를 낳고 2세의 장래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결혼한 본인이 한국에서 살계획이라면 다른나라 여성보다는 한국, 중국여성이 결혼상대자로 적합합니다.
 

Q. 최근 국제결혼이 많아지면서 부작용으로 각종 결혼 사기 피해도 심심치 않게 발생하는 게 현실입니다. 이에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A. 초등학생을 가리키는 선생님의 자격조건은 최소한 초등학교 과정은 경험해야 합니다.누군가를 국제결혼 소개할려면 최소한 자격조건은 국제결혼을 경험하고, 모범적으로 생활해야 합니다.

디지국제결혼을 운영하는 임재연 대표는 국제결혼을 하였으며, 나름대로 아이낳고 살고 있습니다. 즉 최소한의 자격조건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다른국제결혼회사들은 커플매니저라고 여성분들이 상담을 합니다. 이 여성분들은 국제결혼 경험이 없습니다. 국제결혼에대해 미루어 짐작할뿐 경험은 없습니다. 국제결혼 소개의 자격조건은 없다고도 밝혔다.

대부분 인터넷카페의 운영자들은 국제결혼은 경험하고 국제결혼실패를 경험한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들은 인터넷카페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좋은여자를 소개해주겠다고 합니다.

상식적으로 정말로 좋은여성이 있으면 자신의 아내로 맞이해야지 왜 남을 소개할까요? 그리고 이들은 국제결혼은 하였지만 정상적인 결혼생활은 해보지 못한 이들입니다. 따라서 국제결혼 소개에서 자격조건은 없습니다.

본인이 국제결혼을 경험하지 않고, 설령 국제결혼을 했더라도 실패한 사람들이 국제결혼사업을 하는것은 앞뒤가 맞이 않는것 입니다.

이들은 국제결혼을 단순한 돈벌이로 생각하고 사업으로만 접근하는 이들입니다.

누군가에게 국제결혼을 소개할려면 최소한 자신스스로 국제결혼을 경험하고 나름대로 모범적인 생활를 몸소실천하는 것이 국제결혼의 자격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all_copy@뉴스쉐어 | (유)이미디어 | 메일 : fact@newsshare.kr | 대표전화 : 050-5987-2580 | 서울-아02820
대표/발행인: 이재현 | 편집국장: 신지훈 I 본사: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509,713(역삼동,송암2빌딩) | 팩스: 0505-523-7890
뉴스쉐어의 콘텐츠및 기사를 무단 복사/전재/배포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0 NewsShare. All rights reserve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