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빼빼로데이 특집, 하성운x트롯 여신 송가인x이달의 소녀 저작권 공유에 팬덤 들썩!!

가 -가 +

김영봉 기자.
기사입력 2020-11-11

▲ 뮤카옥션 이달의소녀  [제공=뮤직카우]

 

[뉴스쉐어=김영봉 기자] 이달의 소녀 비비 ‘에브리데이 아이러브 유’ 공개와 함께 뮤직카우 11월 이벤트가 시작된다.


금일 정오 저작권 공유 플랫폼 뮤직카우가 이달의 소녀 비비의 싱글 ‘Everyday I love you(에브리데이 아이 러브유)’를 공개와 더불어 11월 11만원 증정 이벤트를 시작한다. ‘에브리데이 아이러브 유’는 이달의 소녀 다섯번째 멤버 비비의 솔로앨범으로 90년대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며 심쿵 러브송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은 곡이다. 최근 이달의 소녀는 중소기획사 걸그룹 최초로 미국 빌보드 차트에 진입하며 글로벌 흥행 소식을 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9일 미니앨범으로 컴백해 주목을 받고 있는 팬러버 하성운의 ‘오늘 뭐해’가 공개 되어 현재까지 참여율 73%를 기록하고 있다. 앞서 하성운 ‘잊지 말아요’, ‘오꼭말’, ‘블루메이즈’, ‘라이딩’, ‘Bird(벌드)’ 등도 저작권 공유를 통해 음악 팬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 노래의 저작권 공동체가 되는 것은 단순히 즐겨 듣는 것 이상의 특별한 의미를 갖기 때문이다. 저작권 보유자들은 해당 곡의 공동체로서 매월 저작권료를 받으며 동시에 원저작권자의 창작활동에 지원도 가능하다. 이는 일부 팬덤이 아티스트 혹은 곡 이름으로 쌀 화한 기부 등 사회적 가치에 동참하는 맥락으로도 볼 수 있다.


이어 트롯트 여신 송가인의 ‘내 마음의 사진’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내 마음의 사진’은 현빈, 손예진 주연의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OST로 송가인 특유의 감성과 피아노 연주가 어울어진 감성 곡이다. 익일에는 지아&포맨 ‘울고불고’, 13일 BTOB ‘뛰뛰빵빵’도 연이어 공유될 예정이다. 한편, 11월을 맞이해 진행되는 11만원 증정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1곡 보유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11만원이 증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뮤직카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뮤직카우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제호: NewsShare·(유)이미디어 | 등록번호: 서울아02820
등록일자: 2010.07.05 | 최초발행일: 2010.07.05
발행·편집인: 이재현 | 편집국장: 이재희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509,713(역삼동,송암2빌딩)
총무국/우편물: 부산시 강서구 범방3로63번길 2, 102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재현 | 메일 : fact@newsshare.kr
대표전화 : 050-6788-7777(제보문자가능) | 팩스: 0505-523-7890

뉴스쉐어의 콘텐츠및 기사를 무단 복사/전재/배포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자율심의 운영규정 및 인터넷신문 윤리강령, 서약사 참여기준에 따라 운영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INCE 2010 NewsShare. All rights reserve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