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육하원칙 명쾌한 성경 말씀… 신천지 전국 말씀 세미나 성료

4~5월 전국서 열린 ‘말씀 세미나’ 5만여 명 참석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박수지 기자
기사입력 2019-05-16 [20:32]

 

▲ 지난 4월 14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신천지 말씀 세미나 모습 [제공=신천지예수교회]  

 

[뉴스쉐어=박수지 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이하 신천지예수교회)이 올 4월부터 5월 초까지 전국적으로 진행한 말씀 세미나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말씀 세미나에는 총 5만여 명이 참여해 신천지예수교회의 말씀을 확인했다. 신천지예수교회는 성경 말씀에 갈급한 이들에게 성경의 참뜻을 전해주고, 세간의 오해와 악의적 비방, 의혹 등을 해소시키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세미나는 지난달 12일 대전과 광주에서 시작해 부산, 강원, 서울, 경기, 인천, 전남, 경북, 전북, 대구 등 전국 각지에서 열렸으며, 대전과 광주는 2회에 걸쳐 진행됐다.

 

세미나에서는 성경 역사와 예언, 생로병사의 비밀, 요한계시록 등 성경 전반에 걸친 다양한 주제가 등장했다. 특히 요한계시록 세미나는 종교인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 지난 4월 20일 부산 동구 범일동 신천지 안드레연수원에서 말씀 세미나가 열렸다. [제공=신천지예수교회]

 

부산 세미나에 참석한 이대승(54) 씨는 요한계시록을 이렇게 체계적이고 성경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니 놀랍다. 지금까지 신앙생활을 해왔지만 이런 말씀을 들은 적이 없다고 밝혔다.

 

대구의 한 대형교회에서 수십 년째 신앙을 해온 최기영(61) 씨는 지금껏 교회에 다니면서 산으로 도망가라는 말씀을 이해하지 못했는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답을 얻을 수 있었다면서 후속 교육을 통해 더 심층적인 부분까지도 시원하게 알아보고 싶다고 말했다.

 

특히, 비종교인들에게는 삶과 죽음-생로병사의 비밀이란 주제로 진행된 강의가 인기를 끌었다. 신천지예수교회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고() 이병철 삼성 회장이 죽음 직전 던졌던 삶에 대한 24가지 질문에 대해 이치적이고 명쾌한 답을 내놓았으며, 이와 관련 꾸준하게 인간과 종교에 대한 강의를 진행해 왔다.

 

대전 세미나에 참석한 김인식(63) 씨는 생로병사의 비밀에 대해 어떤 종교에서도 이렇게 이치적으로 해석해주지 않았다. 단순하지만 명확하고 명쾌하다. 인간의 삶과 고통, 죽음 뒤에 숨겨진 참뜻을 발견할 수 있어 기쁘고 흡족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계속 공부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익명을 요구한 한 한 목회자는 한국교회 교인들이 점점 감소하고 있지만 신천지는 늘어가고 있음이 놀라웠다특히 기독교 인구가 10% 정도 밖에 안 되는 영남지역에서 이처럼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것이 인상깊다고 전했다.

 

세미나 이후 참석자들의 70% 이상이 말씀을 더 체계적으로 배우고 확인하고자 신천지예수교회의 무료 성경 교육기관인 시온기독교센터에 등록 신청을 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누구나 무료로 성경을 배울 수 있는 시온기독교선교센터는 전국 주요도시에 약 300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매달 개강이 진행되고 있다. 5월부터는 온라인 수강도 가능하다.

 

신천지예수교회 관계자는 말씀 세미나를 통해 탈종교 분위기에서도 여전히 많은 분들이 종교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참석자들께서 최고의 성경 강의라는 찬사를 보내주시며 후속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말씀 세미나를 통해 성경으로 소통하고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제호: NewsShare·(유)이미디어 | 등록번호: 서울아02820
등록일자: 2010.07.05 | 최초발행일: 2010.07.05
발행·편집인: 이재현 | 편집국장: 이재희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509,713(역삼동,송암2빌딩)
총무국/우편물: 부산시 강서구 범방3로77번길 1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재현 | 메일 : fact@newsshare.kr
대표전화 : 050-6788-7777 / 050-5987-2580(제보문자가능) | 팩스: 0505-523-7890

뉴스쉐어의 콘텐츠및 기사를 무단 복사/전재/배포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자율심의 운영규정 및 인터넷신문 윤리강령, 서약사 참여기준에 따라 운영되고 있습니다.
「열린보도원칙」뉴스쉐어 뉴스이용자와 취재원 등 뉴스독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재희 02-1644-1363 fact@newsshare.kr - 제목에 [열린보도원칙] 삽입 메일 발송
Copyright 뉴스쉐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