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맛집여행] 부산 강서구 중식당, 원년56년 2대 달인의 집…"나와 가족이 먹는 요리를 합니다"

부산렛츠런파크 경마장 맞은편 범방동 맛집 이유는 2대 달인!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이재희 기자
기사입력 2019-02-04 [12:41]

 

▲ 김종찬씨(63)는 2대째 부모님을 이어 중식당 '왕손짜장 돼지찌개'를 경영하고 있다.     © 이재희 기자

 

부산 강서구 렛츠런파크 경마장 맞은편 범방동에 2대째 중식당을 운영하는 곳이 있다. 이 중식당의 김종찬(63)사장은 2대째 부모님을 이어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80년대 대구의 대구백화점 '백화반점', 대구시청 앞 '양자강' 등을 거치며 이미 명성을 알려왔고, 부산으로 옮겨와 사업한지 10여년이 지나고 있다고 말했다. 처음에는 수타왕손짜장이라는 이름의 가게를 동업해 부산에서 이미 짜장면과 요리로 많이 알려졌었다고 밝혔다.

 

김종찬 사장은 "제가 56년에 태어났고, 부모님을 이어 2대째 중식당을 이어가고 있다"며 "저의 요리의 특징은 자연과 건강을 생각해 화학조미료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양파와 채소등을 많이 사용하고, 돼지고기도 생고기와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해 조미료가 아닌 재료의 풍미와 맛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이어 "나와 가족이 먹는 음식을 만드는 진실되고 진정성 있는 음식을 만드는데 노력하고 있다"고 음식 철학을 밝혔다.

 

"가게를 재개발로 이전하기 전까지는 줄을 서서 먹었고, 현재도 일부러 찾아 오시는 손님들도 많다. 기본이 되는 짜장면과 짬뽕, 찹쌀탕수육, 유산슬 같은 기존 요리 뿐만 아니라, 새로 개발한 음식인 돼지찌개를 선보이게 됐다"며 소회를 밝혔다.

 

최근 가게를 이전하고 또다른 도전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 부산 강서구 렛츠런파크 경마장 인근 수타왕손짜장 가게를 시작으로 왕손짜장해물짱뽕을 거쳐 현재는 왕손짜장돼지찌개라는 상호로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 왕손짜장 돼지찌개 제공

 

 

최근에 개발한 돼지찌개가 입소문을 타고 알려지게 됐다고 말하며, 새로운 도전에 힘을 주어 말했다. 자체 개발한 돼지찌개는 생고기의 풍미와 깊은 맛이 특징이고, 계절을 타지 않고 물리지 않는 맛을 낸다고 설명했다.

 

부산 강서구 다대포와 명지를 지나 녹산공단 가기 전 미음공단 맞은편 범방동이라는 동네가 새로 생기고 바로 이전했고, 일부러 이전한 가게를 찾아오는 손님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김종찬씨(가운데)와 유옥희(좌,우) 공동사장 내외     © 이재희 기자

 

 

최근에는 퇴직을하고 음식점을 하는 곳들이 많이 늘고 있지만, 결국 나와 가족이 먹고 지역에서 맛을 인정받아야 하는 많은 고비들을 넘겨야 음식점을 자리를 잡는다고 김종찬씨는 식당운영에 대해 설명했다.

 

지역에서 음식점 뿐만 아니라 모든것이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지고 있는 이때에 기본이 되는 것과 음식 철학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만이 살아남는 방법이라는 것이다.

 

최근 젊은 사람들이 음식점 창업에 많이 뛰어들지만 결국 최근에 TV에 방송되는 기본이 안된 가게 운영 모습들이 실제적인 청년 창업의 가장 큰 문제점이라는 것은 많이 공감할 것이라며, 결국 모든 사업이 기본 위에 단계를 밟아 올라가지 않으면 안된다고 강조했다.

 

 

앞으로도 인정받은 중식당의 음식들을 지속적으로 좋은 음식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고, 새로 개발한 돼지찌개 등의 음식도 입소문을 타고 알려지고 있지만, 일희일비 하지 않고, 사회의 일원으로써 진정성 있게 음식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많은 음식점, 특히 중국집이라는 이름의 중식당이 많지만,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하고, 사람냄새가 끊이지 않고, 함께해 나가는 곳이 되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 중식당 2대 달인 김종찬씨와 동료들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광고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헐랭이 19/02/04 [14:34]
설날에 운영하나요? 어떻게 가면되요?
왕손짜장돼지찌개 19/02/04 [20:33]
설날 4~6일까지 쉽니다. 네비게이션에서 왕손짜장돼지찌개 검색하셔서 찾아오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최신기사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제호: NewsShare·(유)이미디어 | 등록번호: 서울아02820
등록일자: 2010.07.05 | 최초발행일: 2010.07.05
발행·편집인: 이재현 | 편집국장: 이재희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509,713(역삼동,송암2빌딩)
총무국/우편물: 부산시 강서구 범방3로77번길 1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재현 | 메일 : fact@newsshare.kr
대표전화 : 050-6788-7777 / 050-5987-2580(제보문자가능) | 팩스: 0505-523-7890

뉴스쉐어의 콘텐츠및 기사를 무단 복사/전재/배포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자율심의 운영규정 및 인터넷신문 윤리강령, 서약사 참여기준에 따라 운영되고 있습니다.
「열린보도원칙」뉴스쉐어 뉴스이용자와 취재원 등 뉴스독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재희 02-1644-1363 fact@newsshare.kr - 제목에 [열린보도원칙] 삽입 메일 발송
Copyright 뉴스쉐어. All rights reserved.